아이패드 에어 6세대, 무조건 사야하는 이유

2024년 6월 아이패드 6세대가 출시됩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 제 경험을 토대로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 중 고민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달라진 점

한국 기준 아이패드 에어는 6월 19일에 출시되며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M2 칩이 적용되어 이전 세대보다 50% 더 빠릅니다. 용량도 두배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출고가는 3만원이 더 저렴해진 899,000원 입니다. 사지 않을 이유가 없죠?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프로

제가 처음 아이패드를 구매할 때 가장 많이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혹시 지금 에어와 프로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요 차이점

  • 디자인 및 크기: 아이패드 에어는 프로보다 가볍고 얇아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 성능: 아이패드 프로는 더 강력한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지만, 아이패드 에어도 대부분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 디스플레이: 프로의 디스플레이가 더 우수하나, 에어의 디스플레이도 매우 훌륭한 품질을 자랑합니다.
  • 가격: 프로의 가격이 훨씬 높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를 추천하는 이유

필자는 몇 년 동안 아이패드 에어를 사용해왔고, 지금까지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어떤 사람에게는 프로가 적당할 수도 있습니다. 제 주변 대부분의 애플 유저들은 에어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 입니다. 이 말은 고가의 프로를 사야하는 이유를 찾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성능

많은 분들이 프로를 선택하는 이유는 성능일 것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뛰어난 프로세서와 그래픽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에어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아이패드 에어로 다양한 작업을 충분히 처리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그림 더쿠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로 모두 드로잉을 해보았는데,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물론 미세한 차이는 존재하지만 프로를 구입할만한 동기를 찾지 못했습니다. 드로잉, 이모티콘 제작, 간단한 영상 편집을 하는 크리에이터분들도 부족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을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운영체제 자체가 훌륭합니다. 고장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몇 년을 사용해도 느려지는 현상이 없고 매우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격

아이패드 에어는 프로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출고가 1,499,000원 입니다. 아이패드 에어와 60만원 차이가 납니다. 아이패드 하나를 더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네요. 이 정도 가치를 투자하여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하는 것이 어떠한 이점이 있는지 꼭 현명하게 판단 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가격

유지

애플 제품은 고장이 잦지 않습니다.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서비스 센터를 갈 일이 거의 없습니다. 5년동안 두 번 정도 방문한 것 같습니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며 알게된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맥북의 경우 고장나면 부품 교체나 수리가 가능하나, 아이패드는 수리가 불가하여 기기를 교체해야 한다고 합니다. 즉 아이패드는 고장나면 새로 구매해야 합니다. 구매하실 때 이부분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진실

아이패드를 구매하려는 이유는 각각 다를 것 입니다. 교육, 학습, 드로잉, 업무 등. 하지만 우리는 인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사실 다 핑계일 뿐, 첫 눈에 반한 애플의 아이패드를 소장하고 싶었다고. 저마다 다른 용도로 구매했지만, 아이패드 구매 후 수 개월에서 1년 정도가 지나면 넷플릭스나 유튜브 시청용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 역시 업무용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넷플릭스 시청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구매를 후회한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제가 구매한건 아이패드 프로가 아닌 에어니까요.

제가 공유한 경험에서 아이패드 에어를 사야하는 이유를 찾으셨나요? 결론적으로 저는 소장하고 싶은 아이패드를 갖게 되었고, 이 제품이 불편하다 느낀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 비싼 돈을 지불하여 프로를 사고싶다는 생각 자체가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프로를 구입하여 150만원짜리 동영상 시청용으로 사용하며 후회하는 분들을 종종 보았습니다.

참고로 드로잉에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갤럭시 탭은 정말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실제로 테스트 해 보았는데 아이패드와 갤럭시의 펜슬 드로잉 체감은 격차가 매우 심합니다.

사전 예약

아이패드 국내 출시일은 2024년 6월 19일이며, 현재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쿠팡에서 6월 17일까지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출고가보다 5% 저렴한 854,05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 쿠팡에서 사전 예약구매를 진행하면 6월 19일에 로켓배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 Apple 정품 2024 아이패드 에어 사전예약 바로가기

2024 아이패드 에어 사전예약

주변기기

애플 펜슬 Pro

애플은 아이패드를 구매해도 펜슬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별도로 구매 해야 합니다. 펜슬 역시 애플 제품답게 고가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사면 애플 정품 펜슬은 무조건 구매해야 합니다. 드로잉을 하지 않더라도 애플 펜슬의 패드 사용성을 배로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신형 애플 펜슬 Pro가 적용됩니다. 아쉽게도 이전 애플 펜슬 2세대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매직 키보드

매직 키보드는 호불호가 조금 있는 편 입니다. 타사의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분들도 많습니다. 일단 디자인은 매직 키보드를 이길 수 있는 제품은 없습니다. 타이핑, 트랙패드, 견고함, 각도조절 모든 것이 훌륭합니다.

단 하나의 단점이 존재합니다. 정말 무겁습니다. 혹시나 휴대 목적으로 에어를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매직 키보드 구매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직키보드는 가격이 40~50만원대 입니다. 백팩을 주로 이용하시는 남자분들의 경우는 괜찮을 수 있지만, 숄더백에 넣어 자주 가지고 다니는 모습을 상상한 여성분이라면 매직키보드 무게를 꼭 체감해보시고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결론

안정적인 운영체제, 멋진 디자인, 아이패드 전용 앱과 기기의 사용기간을 고려한다면 아이패드 에어는 정말 훌륭한 제품입니다. 아직 애플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아이패드의 가격이 높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생태계에 이미 발을 내딛었다면,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구매를 평소에 고려했다면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사전예약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참고

Leave a Comment